Ocean, Fish tank, life things

2024/11 4

아토믹아쿠아틱스 T3 티타늄 호흡기 ATOMIC AQUATICS

사랑하는 내 개인 장비들.. 너네도 오래 보니 자꾸 챙겨주기 귀찮다.. 그래서 바꿨던 게 오버홀 주기를 길게 가져갈 수 있는 장비들이 필요했었다. 비싼 걸 사면 뭔가 더 재밌고 열심히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그런 느낌..그래서 고른게 따이따니움 소재의 호흡기.. 제일 비싼 타이타니움 호흡기!!!! 티타늄 호흡기는 소재 특성상 무게가 가볍고 내부식성과 내구도가 뛰어나다. 염분에 의한 부식이 없으니... 대충 헹구고 대충 던져놓을 목적으로 구매했다. 색의 변형도 없으니 얼마나 좋을까~ 귀차니즘이 있습니까? 그럼 아토믹 T3/Ti2를 구매하시라~그런데 사실 스펙표를 보면 일반 호흡기에 비해 300~400g 정도 가볍게 세팅되기 때문에 비행기 수화물 줄이려고 티타늄을 샀어요 하는 건 피식할 일이긴 합니다 ㅎㅎㅎ..

여행/스쿠버 2024.11.16

레파시 REPASHY 스폰앤그로우 사료 후기

레파시 슈퍼푸드 스폰앤그로우를 샀습니다. 야베 치어들 및 다른 물고기들에게 급여하려고 주문했습니다. 제가 지금 키우고 있는 물고기들은 1. 이바나카라 비마큘라타 2. 베타 안투타 3. 베타 아피아피 4. 베타 헨드라 5. 엠버 테트라 6. 코리 7. 알지이터 8. 블랙타이거 다리오 9. 범블비고비 10. 플라캇베타 11. 리코리스구라미 나기 이렇게 11종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야생 베타들과 비마큘라타를 겨냥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엊그제 새롭게 추가된 리코리스 나기가 혹시나 먹을까..하는 기대감도 있었죠… 만드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뜨거운물에 잘 풀어서 굳히는게 전부입니다. 다시백? 엄청 찐한 멸치팩의 향이 나는데 이거 주방에 잘못두면 음식에 들어가겠다 싶어서 방에 고이 보관하기로..

리코리스구라미 나기, 오르나티카우다를 공구하다.

스네이크헤드를 찾다가 알게 된 찬나, 너무 큰 덩치에 포기하고 눈독을 들인 게 베타(야생베타류 안투타, 아피아피 등) 그리고 세 번째로 꽂힌 리코리스 구라미.. 나는 아마도 똥고기 마니아인가 보다...ㅎㅎ이 물고기들은 리코리스라고 불뤼며 인도네시아에서 채집된다고 한다. 자연 서식지는 크게 둘로 나뉘고 정수역과 유수역에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정수역이란 물의 흐름이 매우 느리고 블랙워터, 바닥은 낙엽과 이끼가 엄청난 시간 동안 퇴적되어 발이 푹푹 빠지는 하상이라고 한다. 반면 유수역은 바닥 입자가 굉장히 곱고 물은 옅은 블랙워터에서 클리어워터, 크립토코리네가 아주 빽빽이 자라 있는 환경이라고 한다. 서식범위가 넓은 종은 같은 종이라도 산지에 따라서 어느 곳에서는 늪지, 어느 곳에서는 유수역에 서식하기도..

블랙타이거 다리오 한쌍을 들이다

미얀마의 이와라디강 수계의 모가웅 지역, 수류가 있는 하천부근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종명은 호랑이란 뜻이며 몸에 무늬가 호랑이를 연상시켜서 그런 것 같다. 최대 3.5cm까지 성장하며 스칼렛 바디스보다는 크게 성장한다. 수컷이 암컷보다 더 진하고 화려한 발색을 보인다. 특이점으로는 수컷의 몸통 앞부분 반은 까맣게 발색을 보여 블랙타이거바디스라는 이름이 붙었다. 독일에서 브리딩된 개체들이 주로 수입되는 모양이다. 적정 수온은 21~28℃ 사이에서 사육 가능하다. 수온 고점과 저점의 폭이 상당해서 사육하기 괜찮을 것 같다고 판단되어 테라쿠아에서 데려오게 되었다.ph는 6~7.5 사이로 세팅해주면 되니 그냥 수돗물 하루 묵혀서 염소를 제거한뒤 넣어주면 되겠다.며칠 지켜본 결과, 수컷이 암컷을 상당히 괴롭히므..